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코치올 생각 파트너 이석재
- 팀효과성진단
- 효과성코칭워크숍
- 증거기반코칭 사례분석
- 생각 파트너 이석재
- 코치올
- 효과성 코칭 워크숍
- 코칭심리학 시리즈
- 효과적 리더십진단
- 현장중심 코칭심리학
- 실행력을 높이는 코칭심리학 수업
- 증거기반코칭
- 생각 파트너
- 코칭 프레임워크
- 경영심리학자의 효과성 코칭
- 씽킹 파트너
- 이석재 코치
- 조직효과성진단
- 떠도는 마음 사용법
- 효과성코칭
- 코칭심리학 공부방
- 코칭심리학
- 원하는 결과
- 효과성 코칭
- 결정적 행동
- 조직코칭
- 효과적 리더십 진단
- thinking partner
- 현징증심 코칭심리학
- 코칭방법론
- Today
- Total
목록2024/04 (7)
코치올
지난 2024년 4월 23일에는 고려사이버대에서 '현장중심 코칭심리학' 특강을 위한 학습자료로 동영상을 촬영했습니다. 강의와 담당교수님과의 대담, 2가지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생각나눔과 교학상장을 실천할 수 있는 귀한 자리였습니다. 특강 동영상은 비공개 자료라서 공유하지 못합니다.-생각 파트너 이석재
2002년 코칭에 입문한 후 꼭 하고 싶었던 것은 '코칭 이론(이론)-연구와 전략(코칭방법론)-나만의 코칭 이론(현장)'을 완성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론과 현장이 항상 일치하지 않죠. 방법론은 이론과 현장의 연결을 탐구하고 전략을 개발하는 사고 틀이죠.1) 맨 왼쪽에는 '코칭학 개론'이 있으면 좋은데 아직 추진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12가지 코칭 관련 심리학 이론을 범주화 기법으로 분석한 결과물로 현장중심 코칭심리학>(이석재, 2023)을 출간했습니다.2) 가운데 코칭 연구와 전략에는 '코칭방법론'이 있어야겠죠. 코칭방법론>(이석재, 2020)을 출간했는데 개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코칭의 주요 개념을 코칭방법론으로 다루는 책으로 실행력을 높이는 코칭심리학 수업>(이석재, 2024)을 먼저 집필했..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 계획하고 다짐한 것을 꼭 이루어내길 바랍니다. 사람들은 일이 잘 풀리지 않으면 심사숙고해 만든 계획과 다짐을 쉽게 포기합니다. 흔히 실행력이 부족하다고 자신을 탓합니다. 정말 실행력이 부족한 것일까요? 계획과 다짐이 잘못된 것일까요? 지금 필요한 것은 심리전략입니다. 혹시 여러분의 고객이 작심삼일, 지연, 미루기, 생각만큼 실행하지 못해 고민이세요?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얻도록 돕는 해법은 무엇입니까? 고객이 처한 상황은 고객 수만큼이나 많습니다. 요즘처럼 처한 환경이 다양하고 다변하는 조건에서 고객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해법은 무엇일까요? 여러분만의 답을 찾고 만들어 보십시오.실행력을 높이는 코칭심리학 수업>은 심리학이론과 연구결과, 결과지향의 효과성 프레임워크, ..
지금까지 생각 파트너가 탐구한 심리 주제는 ‘효과성을 추구하는 인간’에 대한 것이죠. 효과성을 정의하고 효과성의 심리적 작동 원리를 탐구합니다. 삶에서 드러나고 관찰할 수 있는 현상을 객관화합니다. 사람들의 살아가는 모습을 효과성의 논리로 예측하고 설명합니다. 효과성 코칭을 통해 사람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도록 도움 주려고 합니다.요즘 생각 파트너는 '현장중심 코칭심리학'(이석재, 2023)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만드는 코칭 프레임워크를 제시했습니다. 요즘 다음과 같은 3가지 구성 요소에 대한 각론의 책을 쓰고 있습니다.- 생각 파트너 이석재
올 하반기에 출간하고 싶은 (가제) 책의 참고문헌과 본문의 인용을 확인하느라 야밤에 5시간을 투자했네요. 빠진 것이 없도록 확인하는 것, APA 표기법에 맞추는 것 등 모두 일종의 글쓰기 노동이죠. 참고문헌이 총 16쪽이었으니 말이죠. 글의 논리를 증거 하는 연구논문을 제시하느라 벌어진 일입니다. 이제 끝! -생각 파트너 이석재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 계획하고 다짐한 것을 꼭 이루어내길 바랍니다. 사람들은 일이 잘 풀리지 않으면 심사숙고해 만든 계획과 다짐을 쉽게 포기합니다. 흔히 실행력이 부족하다고 자신을 탓합니다. 정말 실행력이 부족한 것일까요? 계획과 다짐이 잘못된 것일까요? 지금 필요한 것은 전략입니다.혹시 여러분의 고객이 작심삼일, 지연, 미루기, 생각만큼 실행하지 못해 고민이세요?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얻도록 돕는 해법은 무엇입니까? 고객이 처한 상황은 고객 수만큼이나 많습니다. 요즘처럼 처한 환경이 다양하고 다변하는 조건에서 고객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해법은 무엇일까요? 여러분만의 답을 찾고 만들어 보십시오.실행력을 높이는 코칭심리학 수업>은 심리학이론과 연구결과, 결과지향의 효과성 프레임워크, 코칭사..
이번 달(4월 말쯤)에 책을 출간합니다. 여러 표지안 중에 2개 안으로 압축되었는데 어느 표지가 좋다고 생각하세요? 앞의 것이 1번, 다음 것은 2번요. 감사합니다. 4월 3일 오후 5시경부터 4월 5일 아침 5시까지 SNS와 대화를 통해 선호를 조사했습니다. 놀랍게도 정확히 50% 대 50%로 나타났습니다. 두 디자인이 각각의 선호를 끌어낼 만큼 잘 제작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두 안에 대해 귀한 의견과 축하의 말씀 주셔서 감사합니다. 각 디자인의 장점과 개선점을 정리해서 출판사와 소통하고, 좋은 표지로 출판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생각 파트너 이석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