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thinking partner
- 코칭방법론
- 증거기반코칭
- 효과성코칭워크숍
- 조직효과성진단
- 결정적 행동
- 코치올
- 생각 파트너 이석재
- 팀효과성진단
- 조직코칭
- 효과성코칭
- 원하는 결과
- 효과성 코칭
- 코칭심리학 공부방
- 코치올 생각 파트너 이석재
- 실행력을 높이는 코칭심리학 수업
- 코칭심리학
- 증거기반코칭 사례분석
- 경영심리학자의 효과성 코칭
- 코칭심리학 시리즈
- 현장중심 코칭심리학
- 생각 파트너
- 씽킹 파트너
- 효과적 리더십진단
- 코칭 프레임워크
- 현징증심 코칭심리학
- 효과성 코칭 워크숍
- 이석재 코치
- 떠도는 마음 사용법
- 효과적 리더십 진단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3/11/30 (1)
코치올
네이밍 코칭(naming coaching) 사용법
지난 2014년 1월 책의 주요 내용을 '효과성 코칭 워크숍: 개인코칭 & 조직코칭' 과정으로 구성해 일반에 처음 공개했습니다. 이때 생각 파트너가 개발해서 코칭 고객(코칭 대상자)과의 라포 형성을 할 때 주로 사용하는 '네이밍코칭(naming coaching)'을 소개했습니다. 코칭 고객의 이름은 주로 그의 조부나 부모가 만들어 준 것입니다. 고객의 존재에 대해 윗분이 부여하고 싶은 깊은 의미와 자녀의 성장에 대한 소망을 담은 것이죠. 이러한 이름은 사회심리학에서 보면, 사회적 자기(social self)에 해당합니다. 자기 이외의 사람들에 의해 존재가 정의되는 것이죠. 생각 파트너는 코칭 고객과 대화를 나누면서 그의 본래적 자기, 사회심리학에서 개인적 자기(personal self)에 대한 ..
3. 코칭심리연구/코칭노트
2023. 11. 30. 2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