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효과성코칭워크숍
- 효과성 코칭 방법론
- 이석재 코치
- 효과성 코칭
- 코칭심리학 공부방
- 효과성 코칭 워크숍
- 결정적 행동
- 코치올
- 경영심리학자의 효과성 코칭
- 코치올 생각 파트너 이석재
- 코칭방법론
- 조직효과성진단
- 코칭심리학
- 효과적 리더십 진단
- 실행력을 높이는 코칭심리학 수업
- 증거기반코칭
- 생각 파트너 이석재
- 팀효과성진단
- 내 삶을 바꾸는 생각 혁명
- 현징증심 코칭심리학
- 효과성코칭
- 효과적 리더십진단
- 생각 파트너
- 코칭 프레임워크
- 현장중심 코칭심리학
- 떠도는 마음 사용법
- 원하는 결과
- 조직코칭
- 증거기반코칭 사례분석
- 코칭심리학 시리즈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07/02 (1)
코치올
의도하지 않은 질문
“코치의 질문은 만드는 것인가 아니면 떠오르는 것인가?”둘 다 가능하지만, 변화와 혁신을 만드는 강력한 질문은 떠오르는 것이라고 생각하죠. 의도하지 않은 질문! 고객과 코치의 질적 관계를 포함한 프레즌스의 상태에서 질문은 저절로 떠오르죠. 떠오르는 질문일수록 고객에게 아하 모멘트를 줍니다. 떠오르는 질문을 가능하게 하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1) 고객의 말을 깊게 경청하는 것입니다. 코치는 경청한 만큼 질문할 수 있습니다. 2) 코치의 호기심, 직관과 알아차림 같은 심리작용이죠. 이러한 심리는 코치가 고객과 깊은 연결 상태에서 작동합니다. 높은 수준의 신뢰관계가 만드는 연결성이 떠오르는 질문의 토대입니다. 3) 메타인지입니다. 고객의 생각에 대한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말하는 다양한 생각들(do..
3. 코칭심리연구/코칭심리 탐구
2024. 7. 2. 0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