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코치올

전사 변화관리코칭 종료 본문

3. 코칭심리연구/코칭노트

전사 변화관리코칭 종료

생각파트너 이석재 2022. 10. 22. 10:51

1. 시작 전날

능이버섯과 오골계로 유명한 지방 맛집인 산골집을 찾아갔네요. 전화를 했더니 미리 세팅을 해 놓았네요. 감사합니다.

 

 

2. 전사 변화관리 코칭 첫날

오늘은 상반기부터 진행한 전사 변화관리코칭의 마지막 차수를 진행하는 날이죠. 어제 저녁을 과식해서 조식은 소식하기로 했죠. 코칭도 핵심에 집중해야겠습니다. 코칭대상자인 임원과 부서장, 코치가 서로 주고 받을 피드백이 기대됩니다.

 

3. 전사 변화관리 코칭 둘째 날

오늘은 아침 일찍부터 저녁까지 개인코칭과 코칭워크숍을 빡세게 진행하는 날이죠. 식사는 가볍게 마음은 유연하게. 오늘 코칭 참가자들과의 마무리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일단 ‘떠도는 마음 사용법’ 책과 1쪽 분량의 코칭 성찰 노트를 선물하며 시작하는 것으로~. 생각나눔과 교학상장의 시간이 기대됩니다.

 

 

오늘은 힘든 일정을 소화하고 청국장과 카푸치노 한잔하며 정신을 차리고 있네요. 시니어 임원코칭을 하면서 현실적인 고민도 듣고 의미 깊은 대화를 나눴네요. Being코칭을 통해 doing을 촉진시키는 대화가 좋았네요. 그들이 일에 대해 전문가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존중하면서, 그 일을 하는 존재를 코칭하죠. 내면의 변화와 역할 수행에서의 변화를 공유하는 코칭대상자의 대화에 진정성이 담겨있네요.

 

4. 전사 변화관리 코칭 셋째 날

오늘 특히 기대하는 코칭 미팅은 ‘자신의 관점이나 의견과 다른 사람의 입장을 취한 후 자신에게 일어나는 변화’를 여러 회차에 걸쳐 자기관찰한 코칭대상자입니다. 그의 자기인식과 변화노력을 더 깊게 탐구하려고 하죠. 오늘도 힘들게 진행할 다른 임원코칭과 코칭 워크숍도 기대가 크네요. 영양 보충을 위해 두 접시!

 

5. 전사 변화관리 코칭 넷째 날

오늘 CEO코칭과 임원코칭에서 어떤 대화가 오갈 것인가? CEO코칭에서는 최근 경영환경 위기를 돌파하는 전략과 Way에 대한 세부 주제를 다룰 수 있다. 임원들과는 변화관리 코칭의 내용을 리뷰하고 학습과 통찰, 성과를 축하하는 시간으로 채워질 수 있다. 그간의 생각나눔과 교학상장의 시간을 함께 나눈 것에 대해 감사인사도 나누리라.

 

CEO코칭은 아주 길고 조밀하고 미래지향적이며 visionary했네요. 부서장의 리더십 실천 가이드를 만들 수 있도록 몇 그룹을 대상으로 한 워크숍을 통해 구성 역량별로 행동들을 도출했네요. 토의내용을 정리해서 고객사애 보내주고 일단 모든 문서 작업을 종료했네요. 깊게 탐구하고 싶었지만 체력이 따라가지 못하니, 아쉽지만 코칭 프로젝트는 끝!!!

 

 

< 내 삶을 돌아보면> 참 감사한 것은 내게 도움을 준 분들이 참 많다는 것이다. 실로 감사하고 감사하다.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에 고객사를 방문하기 위해 10차례 이상의 신속항원검사를 했고 모두 음성으로 나온 것은 다행이다. CEO, 임원, 그룹장 전원의 코칭일정이 확정되어 있어서 양성으로 나오면 대형사고다. 이렇다 보니 검사를 받는다는 것이 극심한 스트레스였다. 코로나 검사가 코칭을 하는 것보다 더 힘들었다. 

 

'3. 코칭심리연구 > 코칭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에게 주는 선물, 2년의 시간  (0) 2022.10.26
오늘과 내일을 잇는 끈 만들기  (0) 2022.10.26
나의 인생 과제  (0) 2022.10.05
코칭방법론의 목차 잡기  (0) 2022.10.03
첫인상의 함정  (0) 2022.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