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코치올

퍼스널 브랜드 이야기 본문

3. 코칭심리연구/코칭심리 탐구

퍼스널 브랜드 이야기

생각파트너 이석재 2025. 7. 21. 15:22

1. 대학교 2학년 때부터 2002년 코칭에 입문하기 전까지 호는 ‘일석(한 개의 돌)’이었죠. 이름이 이석재, There are two stones. 그러니 존재는 두 개이나 현실은 짝을 만나 완성되길 기다리는 한 개의 돌이다. 아인슈타인… ㅎㅎ 코칭 브랜드는 ’일석‘ 뜻은 ‘코칭계의 아인슈타인‘!

2. 코칭계의 아인슈타인이라면 내면의 무엇인가를 발견하고 끌어내어 원하는 결과를 만드는 삶의 실천가이어야 할 것이다. 그래서 Discover Your Strengths! 2010년 코치올(www.coachall.com)을 창업하고 내건 슬로건이죠. 그때의 브랜드는 ’강점 코치‘! 상표 등록을 하지 않았죠.

3. 2017년 쯤부터 AI시대에 인간의 차별적 고유함은 무엇일까를 고민했죠? 또

코치의 미래 역할자는 어떤 존재일까? 2018년 장고 끝에 ’생각 파트너(thinking partner)’라고 정하고 특허청에 ’생각 파트너 이석재’를 상표등록을 신청하고, 2019년 확정받았죠. 그 이후 브랜드는 ‘생각 파트너’!

-생각 파트너 이석재 thinkingpartner.co.kr

'3. 코칭심리연구 > 코칭심리 탐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signed Alliance  (0) 2025.07.18
See the Unseen  (0) 2025.07.08
효과성 코칭의 이론과 실제  (0) 2025.07.07
connecting the dots  (0) 2025.06.28
현장중심 코칭심리학 시리즈 체계  (0) 2025.06.20